본문 바로가기
★자비스의 스크린 골프

골프존 추천 코스 : 무안클린밸리CC (롱기코스)

by 자비스 충전소 2022. 3. 24.
반응형

골프존 추천 코스 무안클린밸리CC

 

골프존 스크린 코스중 인기 코스이자, 롱기 기록 가능한 파5 홀이 있는 코스인 무안클린밸리CC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안클린밸리CC는 전남 무안에 위치한 6,208M 거리에 [코스 ★4 / 그린 ★4] 난이도로 이루어진 코스이며, 클린코스/밸리코스의 18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프존 스크린 코스 중에서도 코스 공략이 난이하고 그린이 어려워서 좋은 스코어 기록하기가 어려운 코스로 유명합니다. 본격적으로 무안클린밸리CC 코스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무안클린밸리 CC>

■ 코스 난이도 : ★4개
■ 그린 난이도 : ★4
■ 총 거리 : 6,208M

 

등급별 타수
실력 등급 독수리 까치 참새
평균 타수 74타 81타 88타 98타 108타

홀 상세 정보

※ FRONT 티 기준 소개


- 전반 : 클린 코스 -

  [ 클린 코스 1번홀 ]  

  파5 : 465M  

클린 코스 1번홀은 465M 거리의 쭉 뻗은 파5 홀입니다. 페어웨이 주변에 벙커가 없고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시원한 티샷을 날릴수 있는 홀입니다. 어느정도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장타자가 아닌 이상 안정적인 3온 공략이 무난한 홀입니다. 그린 아래 쪽으로 벙커가 없으며, 그린이 동그란 형상이라서 그린 공략이 수월한 편입니다. 핀 위치에 따른 오르막 퍼팅을 노릴수 있는 곳을 잘 공략해야 합니다.

 

  [ 클린 코스 2번홀 ]  

  파4 : 328M  

클린 코스 2번홀은 328M 거리의 우 도그랙 파4 홀입니다. 우 도그랙에 내리막이 22M가 되기 때문에 티샷 시 그린을 바로 보고 운좋게 카트 도로를 맞추게 될 경우 1온 공략도 가능한 코스입니다. 안정적으로 페어웨이쪽을 노리더라도 거리 계산에 실패 할 경우 벙커에 빠지거나 해저드 구역에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핀쪽을 바라보고 티샷 공략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클린 코스 3번홀 ]  

  파3 : 135M  

클린 코스 3번홀은 135M 거리의 무난한 파3 홀입니다. 내리막이 거의 없고 그린이 큰 홀이기 때문에 핀 위치에 따른 거리 공략만 제대로 해준다면 무난하게 온 그린 후 버디 찬스를 노릴수 있는 홀입니다. 핀이 좌측에 위치할 경우 아래 벙커의 위치가 부담스럽기 때문에 퍼팅거리가 살짝 길어지더라도 벙커방향을 피해서 공략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클린 코스 4번홀 ]  

  파4 : 344M  

클린 코스 4번홀은 344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내리막이 17M 정도 되기 때문에 드라이버 공략에 주의해야합니다.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나 거리가 너무 많이 나갈 경우 코스가 좁아지는 위치에 OB나 해저드 구역에 빠질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티샷을 최대한 페어웨이 중간에 안착시켜 줘야 세컨드 샷이 수월합니다.

 

  [ 클린 코스 5번홀 ]  

  파4 : 304M  

클린 코스 5번홀은 304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높낮이가 거의 없고 거리가 짧으며,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티샷 공략이 수월한 코스입니다. 티샷 공략은 최대한 페어웨이 오른쪽을 노리는게 좋은데, 세컨드 샷 시에 그린 왼편의 벙커를 피해 공략하는 것이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 클린 코스 6번홀 ]  

  파4 : 334M  

클린 코스 6번홀은 334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5번 홀과 비슷하게 높낮이가 거의 곧게 뻗은 코스입니다. 페어웨이가 좁은 편인데 벙커와 러프의 압박이 거의 없기 때문에 티샷 공략이 수월한 코스입니다. 그린이 매우 넓기 때문에 세컨드 샷 시에 그린 공략이 수월하며 핀 위치에 따른 거리 계산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 클린 코스 7번홀 ]  

  파3 : 161M  

클린 코스 7번홀은 161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적당한 거리에 그린이 넓어서 공략이 수월한 편이나 내리막이 18M나 되기 때문에 비거리에 따른 클럽 선택이 매주 중요한 홀입니다. 

 

  [ 클린 코스 8번홀 ]  

  파5 : 507M  

클린 코스 8번홀은 507M 거리의 우 도그랙 파5 홀입니다. 거리가 길고 페어웨이가 좁은 편이라서 공략이 어려워 보이지만 페어웨이 주변에 벙커가 없고 페어웨이가 곧게 뻗은 형상이기 때문에 티샷만 페어웨이에 잘 올려준다면 무난한 3온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 클린 코스 9번홀 ]  

  파4 : 392M  

클린 코스 9번홀은 392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거리가 긴 홀이기 때문에 드라이버 티샷을 최대한 멀리 보내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세컨드 샷 거리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그린 공략 시 길목에 벙커가 없는 방향을 노리고 샷을 보내주는게 좋습니다. 안정적인 2온만 성공한다면 버디 이상을 노릴 수 있습니다. 


- 후반 : 밸리 코스 -

  [ 밸리 코스 1번홀 ]  

  파4 : 353M  

밸리 코스 1번홀은 353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그린이 해저드 숲 사이에 숨은 난해한 코스로 티샷을 최대한 페어웨이 왼쪽으로 붙여줘야만 세컨드 샷 시에 그린을 보며 공략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그린이 가려 진 위치에서 세컨드 샷을 할 경우 해저드에 빠지거나 벙커에 빠질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전략적인 공략이 필요한 코스입니다.

 

  [ 밸리 코스 2번홀 ]  

  파5 : 473M  

밸리 코스 2번홀은 473M 거리의 파5 홀입니다. 제가 무안클린밸리CC를 골프존 추천 코스로 선정한 이유가 바로 이 홀 때문입니다. 우 도그랙 형태이며 내리막이 54M나 됩니다. 급격한 내리막을 감안하여 OB 지역을 가로질러 티샷을 공략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 도그랙 홀로써 실제 거리는 더 짧기 때문에 티샷 공략만 성공한다면 롱기스트 기록과 이글 찬스까지 함께 맞이할 수 있습니다. 그린 또한 위아래로 긴 형상이기 때문에 그린 공략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 밸리 코스 3번홀 ]  

  파3 : 138M  

밸리 코스 3번홀은 138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짧은 거리에 비해 조금 심한 9M의 내리막이 있기 때문에 바람에 따른 클럽 선택에 주의해야 합니다. 티샷을 그린에만 올릴 수 있다면 무난한 공략이 가능합니다.

 

  [ 밸리 코스 4번홀 ]  

  파4 : 374M  

밸리 코스 4번홀은 374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살짝 꺾인 우 도그랙 홀이며 페어웨이 주변으로 큰 벙커가 없어서 티샷에 대한 부담이 적은 홀입니다. 다만 티샷이 너무 짧을 경우 세컨드 샷 공략 시 그린이 안보이거나 2온 공략이 불가능한 거리가 남을 수 있으니 티샷 시 거리를 많이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밸리 코스 5번홀 ]  

  파5 : 431M  

밸리 코스 5번홀은 431M 거리의 파5 홀입니다. 거리가 많이 나가지는 않지만 오르막이 약 10M 정도 되기 때문에 티샷을 최대한 많이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샷이 너무 짧게 안착 된 경우에는 세컨드 샷이 중간에 잘록하게 들어간 OB와 해저드 구역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 밸리 코스 6번홀 ]  

  파4 : 348M  

밸리 코스 6번홀은 348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넓고 곧게 뻗어있기 때문에 중간에 위치한 카트도로만 잘 피해준다면 무난한 공략이 가능합니다. 그린이 오른쪽 해저드 뒷편으로 숨겨진 형상이기 때문에 그린 공략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밸리 코스 7번홀 ]  

  파4 : 329M  

밸리 코스 7번홀은 329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매우 넓고 곧게 뻗어있기 때문에 티샷에 대한 부담이 없는 홀입니다. 그린 아래쪽으로도 벙커가 없기 때문에 세컨드샷 공략도 수월한 홀입니다. 안정적인 플레이로 버디를 노려보세요.

 

  [ 밸리 코스 8번홀 ]  

  파3 : 127M  

밸리 코스 8번홀은 127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거리가 짧고 내리막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본인 거리에 맞는 클럽선택만 잘 해준다면 무난하게 온 그린이 가능한 홀입니다.

 

  [ 밸리 코스 9번홀 ]  

  파4 : 369M  

밸리 코스 9번홀은 369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마지막 홀을 기분 좋게 끝낼 수 있도록 적당한 거리에 벙커 없이 곧게 뻗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어웨이가 매우 넓기 때문에 티샷에 부담감이 없으며 그린 공략도 무난한 홀입니다.


이상으로 골프존 추천 코스인 무안클린밸리CC 코스에 대한 소개 및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