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비스의 스크린 골프

골프존 롱기 추천 코스 : 파가니카CC(이글 코스)

by 자비스 충전소 2022. 3. 25.
반응형

 

골프존 롱기 기록 추천 코스 파가니카CC

 

골프존 스크린 코스 중 롱기 기록 달성이 가능한 파5 홀이 있으며, 이글 가능한 홀이 많은 코스인 파가니카CC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가니카CC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6,127M 거리에 [코스 ★3 / 그린 ★4] 난이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HILL코스/FOREST코스의 18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파가니카CC 코스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파카니카 CC>

■ 코스 난이도 : ★3개
■ 그린 난이도 : ★4
■ 총 거리 : 6,127M

 

등급별 타수
실력 등급 독수리 까치 참새
평균 타수 73타 78타 86타 94타 106타

홀 상세 정보

※ FRONT 티 기준 소개


- 전반 : HILL 코스 -

  [ HILL 코스 1번홀 : 파4]  

□ 거리 : 336M  

□ 티그린 높이 : -28.5M

□ 페널티 구역 : 왼쪽(OB),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1번홀은 336M 거리에 내리막이 심한 파4 홀입니다. 가파른 형태로 인해 그린까지 한눈에 다 들어오며 우측에 법사면이 있는 형태입니다. 티샷을 오른쪽으로 공략해 우측 벙커만 넘길 수 있다면 짧은 거리의 어프로치만 남겨두게 됩니다. 그린은 2단을 이루고 있으며 그린 뒤쪽으로 오르막 경사이기 때문에 핀의 위치에 따라서 신중하게 공략해야 합니다.

 

  [ HILL 코스 2번홀 : 파4]  

□ 거리 : 323M  

□ 티그린 높이 : +14.5M

□ 페널티 구역 : 왼쪽(OB),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2번홀은 323M 거리에 오르막이 있는 파4 홀입니다. 전면에 위치한 워터해저드가 매우 부담스럽지만 티샷이 해저드에 빠질 일은 별로 없으니 자신있게 티샷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세컨드 샷 위치에서부터 그린까지가 오르막 형태이기 때문에 티샷을 최대한 멀리 보내주는것이 중요하고, 그린 주변에 위치한 벙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한클럽 이상 길게 보고 세컨드 샷을 공략하는게 좋으며 그린은 라이가 있는편이기 때문에 핀 위치에 따라서 거리조절을 잘 해줘야 합니다.

 

  [ HILL 코스 3번홀 : 파5]  

□ 거리 : 498M  

□ 티그린 높이 : -25M

□ 페널티 구역 : 왼쪽(OB), 오른쪽(OB)  

HILL 코스 3번홀은 498M 거리에 내리막이 심한 파5 홀입니다. 드라이버 티샷이 너무 잘 맞을 경우 중간에 위치한 워터해저드에 빠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세컨드 샷을 최대한 멀리 보내야지 짧은 어프로치 거리를 남겨 무난한 3온 공략이 가능합니다. 이 때 세컨드 샷은 왼쪽 페어웨이 방향을 노려야지 그린 아래 벙커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린 앞, 뒤에 위치한 커다란 벙커가 쉽게 온 그린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HILL 코스 4번홀 : 파4]  

□ 거리 : 289M  

□ 티그린 높이 : -6.5M

□ 페널티 구역 : 왼쪽(OB),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4번홀은 289M 거리의 짧은 파4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넓고 내리막까지 있기 때문에 장타자분들께서는 바람만 잘 따라준다면 충분히 1온 이글 찬스를 노려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좌측 그린일 경우 아래에 위치한 벙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 HILL 코스 5번홀 : 파3]  

□ 거리 : 172M  

□ 티그린 높이 : +1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5번홀은 172M 거리의 다소 긴 거리의 파3 홀입니다. 전면에는 커다란 워터 해저드가 위치해 있고, 그린 아래 쪽에 위치한 커다란 벙커의 압박이 매우 큰 홀입니다. 티샷 시 그린 좌측 마운드를 공략해야지 해저드와 벙커를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린이 큰 편이나 굴곡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3퍼팅이 되지 않도록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 HILL 코스 6번홀 : 파5]  

□ 거리 : 498M  

□ 티그린 높이 : +7.6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6번홀은 498M 거리의 좌 도그랙 파5 홀입니다. 전면에 위치한 워터해저드를 너무 의식하지 않고 자신감있게 티샷을 날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간 긴 거리에 오르막까지 있으니 안정적익 3온 공략이 유효하며 방향성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 해야 합니다.

 

  [ HILL 코스 7번홀 : 파4]  

□ 거리 : 415M  

□ 티그린 높이 : -9.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HILL 코스 7번홀은 415M 거리의 다소 긴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약간 좌로 휘어진 형태인데, 티샷 부터 최대한 멀리 보내야만 2온 공략이 가능한 어려운 파4 홀입니다. 티샷을 최대한 페어웨이 좌측에 붙여 보내야지만 세컨드 샷 시에 그린 주변 벙커에 가리지 않고 그린 공략이 가능합니다. 도저히 거리에 자신이 없다면 안정적인 3온 작전도 현명한 판단입니다.

 

  [ HILL 코스 8번홀 : 파3]  

□ 거리 : 168M  

□ 티그린 높이 : -0.2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8번홀은 168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약간 긴 거리에 그린 바로 앞쪽에 큰 벙커와 워터해저드가 위치해있기 때문에 공략이 수월하지 않습니다. 벙커를 넘기기 위해서라도 티샷 시 실 거리보다 긴 클럽을 선택해서 공략하는게 좋습니다. 그린은 이단 그린으로 핀의 위치에 따라 방향도 제대로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HILL 코스 9번홀 : 파4]  

□ 거리 : 304M  

□ 티그린 높이 : +19.9M

□ 페널티 구역 : 왼쪽(OB), 오른쪽(해저드)  

HILL 코스 9번홀은 304M 거리의 좌도그랙 파4 홀입니다. 왼쪽으로 거의 90도 꺾어진 그린 위치와 그린 주변 벙커들로 인해 공략이 쉽지 않은 코스입니다. 페어웨이의 굴곡이 심하며 세컨드 샷 시에 그린 공략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는 티샷 방향을 페어웨이 오른쪽으로 향하는게 좋습니다. 그린은 좌우가 낮으며 중앙과 상단이 높은 경사입니다.


- 전반 : FOREST 코스 -

  [ FOREST 코스 1번홀 : 파4]  

□ 거리 : 311M  

□ 티그린 높이 : +25.9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FOREST 코스 1번홀은 311M 거리에 오르막이 심한 파4 홀입니다. 약간 우 도그랙 형상이며 티샷 시 좌측 벙커 방향을 노리는게 세컨드 샷 시에 그린을 공략하기에 유리합니다. 포대 그린 형태이며 그린의 폭이 좁고 긴 2단 그린입니다. 내리막 퍼팅을 하지 않도록 핀 공략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FOREST 코스 2번홀 : 파4]  

□ 거리 : 275M  

□ 티그린 높이 : +18.8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FOREST 코스 2번홀은 275M 거리에 오르막이 있는 파4 홀입니다. 짧은 거리에 페어웨이가 넓어서 티샷에 부담이 없는 홀입니다. 그린 주변에도 벙커가 없기 때문에 오르막만 잘 감안하여 공략하면 무난하게 2온 공략이 가능합니다.

 

  [ FOREST 코스 3번홀 : 파3]  

□ 거리 : 187M  

□ 티그린 높이 : -35.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FOREST 코스 3번홀은 187M 거리에 내리막이 매우 심한 파3 홀입니다. 거리가 길고 내리막이 심하기 때문에 티샷 온 그린을 위해서는 본인 비거리에 맞는 신중한 클럽 선택이 중요한 홀입니다. 그린 앞쪽에 벙커가 없기 때문에 핀 방향을 바로 보고 공략하시면 됩니다. 그린이 앞뒤로 짧아 조금만 길게 가면 뒤에 해저드 구역에 빠질 수 있으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 FOREST 코스 4번홀 : 파4]  

□ 거리 : 322M  

□ 티그린 높이 : +14.4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FOREST 코스 4번홀은 322M 거리에 오르막이 있는 파4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매우 넓으며 양쪽 모두 해저드 구역이기 때문에 티샷에 부담이 없는 코스입니다. 그린 앞쪽에 벙커가 없기 때문에 세컨드 샷 또한 2온을 공략하는데 크게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 FOREST 코스 5번홀 : 파3]  

□ 거리 : 103M  

□ 티그린 높이 : -6.3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FOREST 코스 5번홀은 103M 거리의 짧은 파3 홀입니다. 그린 아래 쪽의 워터해저드가 매우 부담스러운 홀로써, 티샷을 너무 짧게 보내면 워터해저드에 빠질 수 있으니 한클럽 정도 길게 잡고 공략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FOREST 코스 6번홀 : 파4]  

□ 거리 : 296M  

□ 티그린 높이 : +25.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FOREST 코스 6번홀은 296M 거리의 짧은 파4 홀입니다. 거리는 길지 않으나 그린 앞에 대형벙커들이 포진하여 온그린을 어렵게 하는 파4홀입니다. 좌측으로 법사면 경사를 타고 내려가는 낭떠러지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세컨 지점부터 그린까지 완만한 오르막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무난한 2온 공략을 위해서는 티샷을 최대한 페어웨이 왼쪽에 붙이는게 좋으며, 핀 위치에 따라 경사가 심하기 때문에 그린 공략에 주의해야 합니다.

 

  [ FOREST 코스 7번홀 : 파5]  

□ 거리 : 530M  

□ 티그린 높이 : -60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FOREST 코스 7번홀은 530M 거리의 좌 도그랙 파5 홀입니다. 거리가 매우 길지만 그린까지의 내리막이 60M나 되기 때문에 롱기스트 기록 및 2온 이글 찬스를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거리 자체가 길기 때문에 2온 공략이 어려워 보일 수 도 있으나, 좌 도그랙임을 감안하여 최단거리로 티샷을 잘 보내준다면 충분히 2온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이달의 롱기 기록을 기록하고 싶으시다면 꼭 이 코스에서 최선을 다하셔야 합니다.

 

  [ FOREST 코스 8번홀 : 파3]  

□ 거리 : 142M  

□ 티그린 높이 : -8.1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FOREST 코스 8번홀은 142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한클럽 거리만큼의 내리막이 내리막이 있기 때문에 런 거리를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데 그린 주변으로 워터해저드와 벙커가 위치해 있어서 온 그린이 생각보다 어려운 코스로 보입니다. 조금 길게 보면서 그린 아래쪽의 해저드와 벙커를 피하는 전략이 유효해 보입니다.

 

  [ FOREST 코스 9번홀 : 파5]  

□ 거리 : 444M  

□ 티그린 높이 : -48.8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FOREST 코스 9번홀은 444M 거리의 파5 홀입니다. 적당한 거리에 내리막이 심하기 때문에 티샷 거리에 대한 부담이 없는 홀입니다. 오히려 티샷이 너무 많이 나가서 워터해저드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페어웨이가 짧기 때문에 롱기 기록은 힘들겠지만 2온 이글 공략은 충분히 가능한 홀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플레이로 이글 찬스를 맞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골프존 롱기 추천 코스인 파가니카CC 코스에 대한 소개 및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