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비스의 스크린 골프

골프존 신규 코스 추천 : 장수CC(롱기 코스)

by 자비스 충전소 2022. 5. 9.
반응형

골프존 신규 코스 추천 장수CC (롱기코스)

 

골프존 스크린 신규 코스 중 하나인 장수CC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장수CC는 전라북도 장수군에 위치해있으며, 6,708M 거리에 사과코스/나무코스의 18홀로 구성된 [코스 ★4 / 그린 ★4] 난이도의 코스입니다. 특이 사항으로 내리막이 심한 파5홀이 있어 롱기 기록을 노려볼 수 있으며, 총 거리가 길기 때문에 장타자 분들에게 유리한 코스입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장수CC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수 CC>

■ 코스 난이도 : ★4개
■ 그린 난이도 : ★4
■ 총 거리 : 6,708M

 

등급별 타수
실력 등급 독수리 까치 참새
평균 타수 75타 81타 88타 96타 107타

홀 상세 정보

※ FRONT 티 기준 소개


- 전반 : 사과 코스 -

  [ 사과 코스 1번홀 : 파5]  

□ 거리 : 443M  

□ 티그린 높이 : +45.7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사과 코스 1번홀은 443M 거리에 오르막이 46m나 되는 파5 홀입니다. 상대적으로 곧게 뻗은 페어웨이와 적당한 거리의 전장으로 인해 안정적인 3온 공략을 노린다면 충분히 파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그린을 노릴 시에 그린 아래에 있는 벙커를 잘 피해서 공략해야 합니다.

 

  [ 사과 코스 2번홀 : 파4]  

□ 거리 : 290M  

□ 티그린 높이 : -14.12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사과 코스 2번홀은 290M의 짧은 거리에 내리막까지 있는 파4 홀입니다. 다만 1온 공략을 하기에는 거리가 조금 애매한데, 섣불리 무리한 공략을 시도하다가 그린 주변에 있는 벙커에 빠지게 되면 꽤나 고생하게 되는 코스입니다. 그린과 페어웨이가 이어져있기 때문에 장타자 분들께서 티샷의 방향만 잘 맞춰준다면 충분히 이글 공략도 가능한 코스입니다. 서비스 홀이기 때문에 좋은 스코어를 기대해 볼만 합니다.

 

  [ 사과 코스 3번홀 : 파3]  

□ 거리 : 154M  

□ 티그린 높이 : -0.56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사과 코스 3번홀은 154M의 적당한 거리에 높낮이가 거의 없는 수월한 파3 홀입니다. 그린 주변에 작은 벙커만 잘 피해준다면 넓은 그린에 손쉽게 공을 올려 니어 기록을 노려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역시나 좋은 스코어를 기대해 볼만 합니다.

 

  [ 사과 코스 4번홀 : 파5]  

□ 거리 : 154M  

□ 티그린 높이 : -81.59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사과 코스 4번홀은 525M의 거리에 내리막이 81.6M나 되는, 엄청난 내리막 파5 홀입니다. 티샷을 잘 노려서 멀리 보이는 페어웨이까지 안착시킬 경우에는 300M대 비거리의 롱기 기록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홀입니다. 이런 홀에서는 스코어 생각은하지 말고 일단 티샷이 페어웨이에 닿을 수 있는 최단거리로 질러서 롱기 기록에 도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첫 티샷에 페어웨이 안착에만 성공해서 파 이내로 마무리 하신다면 이달의 롱기스트 기록은 쭉~ 당신입니다!

 

  [ 사과 코스 5번홀 : 파3]  

□ 거리 : 152M  

□ 티그린 높이 : -6.79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사과 코스 5번홀은 역시나 무난한 152M 길이의 파3 홀입니다. 워터해저드의 압박이 있지만 그린이 긴 편이기 때문에 한클럽 정도 길게 잡고 자신있게 티샷을 날린다면 무난하게 온그린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 사과 코스 6번홀 : 파4]  

□ 거리 : 332M  

□ 티그린 높이 : +40.14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사과 코스 6번홀은 332M의 거리에 오르막이 40.1M나 되는 파4 홀입니다. 페어웨이가 매우 넓고 곧게 뻗어있어서 티샷이 어렵지는 않으나, 그린 주변에 자잘한 벙커들이 다수 포진해 있어서 그린 온그린 공략이 까다로운 코스입니다. 하지만 벙커를 너무 의식할 경우 그린을 지나치거나 제 스윙이 안나올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벙커방향을 피해서 본인의 클럽 거리만큼 그린을 공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사과 코스 7번홀 : 파3]  

□ 거리 : 150M  

□ 티그린 높이 : -0.0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사과 코스 7번홀은 150M의 거리의 파3 홀입니다. 티그린의 높낮이가 거의 없으며, 적당한 거리의 파3 홀이기 때문에 본인의 클럽 비거리만큼 신중하게 공략하면 충분히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 사과 코스 8번홀 : 파4]  

□ 거리 : 316M  

□ 티그린 높이 : -12.96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사과 코스 8번홀은 316M 거리의 우도그랙 파4 홀입니다. 거리가 짧은편이고 내리막이 있기 때문에 티샷을 안정적으로 페어웨이에만 안착시켜준다면 무난하게 어프로치를 통한 그린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다만 그린 아래쪽으로 벙커가 이어져 있기 때문에 티샷을 최대한 멀리 보내서 세컨드 샷 시도 시에 최대한 벙커를 피할 수 있는 방향을 공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과 코스 9번홀 : 파5]  

□ 거리 : 497M  

□ 티그린 높이 : -76.7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사과 코스 9번홀은 4번홀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내리막 거리를 자랑하는 파5 홀입니다. 4번홀의 81.6M 길이의 내리막에는 못미치지만, 76.8M의 내리막 길이는 괴물같은 티샷 비거리를 가능케 합니다. 롱기스트 기록을 위해서는 멀리 보이는 페어웨이에 티샷을 안착시켜야 하며, 역시나 스코어 걱정은 접어두고 최단거리로 티샷을 노려서 롱기 기록에 도전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후반 : 나무 코스 -

  [ 나무 코스 1번홀 : 파5]  

□ 거리 : 436M  

□ 티그린 높이 : +47.4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나무 코스 1번홀은 436M 거리에 오르막이 매우 심한 파5 홀입니다. 오르막이 매우 심하지만 적당한 거리에 페어웨이가 곧게 뻗은 형태의 코스로 티샷만 적당히 보내준다면 무난하게 공략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그린 앞에 위치한 벙커를 잘 피해서 그린 공략을 해주셔야 합니다.

 

  [ 나무 코스 2번홀 : 파4]  

□ 거리 : 303M  

□ 티그린 높이 : -34.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나무 코스 2번홀은 303M 거리에 내리막이 심한 파4 홀입니다. 오르막이 매우 심하지만 적당한 거리에 페어웨이가 곧게 뻗은 형태의 코스로 티샷만 적당히 보내준다면 무난하게 공략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그린 앞에 위치한 벙커를 잘 피해서 그린 공략을 해주셔야 합니다.

 

  [ 나무 코스 3번홀 : 파3]  

□ 거리 : 167M  

□ 티그린 높이 : -3.8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나무 코스 3번홀은 167M 거리에 그린 주변의 작은 벙커들이 신경쓰이는 포대 그린형태의 파3 홀입니다. 적당한 거리의 파3홀이기 때문에 티샷 방향만 잘 잡아준다면 충분히 온그린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 나무 코스 4번홀 : 파4]  

□ 거리 : 307M  

□ 티그린 높이 : +4.51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나무 코스 4번홀은 307M 거리의 좌도그랙 파4홀입니다. 거리가 짧은 편이나, 티샷이 짧게 떨어질 경우에는 세컨드 샷이 워터해저드를 가로질러가야 하기 때문에 그린공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대한 티샷을 멀리 보내줘야지 안정적인 그린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 나무 코스 5번홀 : 파3]  

□ 거리 : 131M  

□ 티그린 높이 : -1.8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나무 코스 5번홀은 131M 거리의 무난한 파3홀입니다. 그린 앞에 위치한 벙커가 부담스럽지만, 그린이 넓고 거리가 짧기 때문에 클럽 비거리만 잘 맞춰준다면 손쉽게 온그린이 가능한 홀입니다. 핀 위치에 따른 그린 라이를 잘 파악하여 랜딩존을 설정하는게 좋은 스코어를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나무 코스 6번홀 : 파4]  

□ 거리 : 353M  

□ 티그린 높이 : +23.0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나무 코스 6번홀은 353M 거리에 오르막이있는 파4홀입니다. 페어웨이가 티샷 존과 일직선상에 놓여있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드라이버 비거리와 구질에 따라서 티샷 방향을 잘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에이밍을 잘못 설정할 경우 해저드나 벙커에 빠질 위험이 큽니다. 그린이 위아래로 긴 형상으로, 그린 아래쪽 벙커를 피하고 싶다면 한클럽 길게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나무 코스 7번홀 : 파5]  

□ 거리 : 589M  

□ 티그린 높이 : -70.5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해저드)  

나무 코스 7번홀은 589M 거리의 내리막 파5홀입니다. 드디어 나무 코스에서도 엄청난 내리막이 존재하는 파5 코스가 나왔습니다. 전반의 파5 코스보다는 내리막이 덜하지만, 페어웨이가 이어져 있기 때문에 롱기스트 기록을 노리기에는 훨씬 수월한 코스가 되겠습니다. 전반에 비거리는 300M가 넘게 나갔지만 페어웨이를 지키지 못해서 아쉽게 롱기스트를 기록하지 못했다면, 이번 홀에서는 꼭 기록을 세울 수 있었으면 합니다. 페어웨이를 잘 지키더라도 다음 샷이 워터해저드에 빠지면 헛수고가 되기 때문에 신중한 플레이가 요구됩니다.

 

  [ 나무 코스 8번홀 : 파4]  

□ 거리 : 390M  

□ 티그린 높이 : -34.53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나무 코스 8번홀은 390M 거리에 내리막이 심한 파4홀입니다. 파4홀 치고는 살짝 거리가 길지만, 페어웨이가 넓고 내리막이 심하기 때문에 티샷에 큰 부담이 없는 코스입니다. 다만 그린 주변으로 지저분한 형태의 벙커가 이어져 있는데, 긴 형태의 그린을 감안해서 한클럽 정도 길게 잡고 그린을 공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나무 코스 9번홀 : 파4]  

□ 거리 : 387M  

□ 티그린 높이 : -51.67M

□ 페널티 구역 : 왼쪽(해저드), 오른쪽(OB)  

나무 코스 9번홀은 387M 거리에 내리막이 54.7M나 되는 파4홀입니다. 페어웨이가 넓고 내리막이 심해서 티샷에 부담이 없는 코스입니다. 다만 효율적인 세컨샷 공략을 위해서는 티샷 방향을 잘 잡는게 중요한데, 그린 왼쪽아래로 워터해저드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페어웨이 오른쪽을 노리고 티샷을 하는게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골프존 신규 코스인 장수CC 코스에 대한 소개 및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