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비스의 스크린 골프

골프존 인기코스 소개 (22년3월 기준 TOP 10)

by 자비스 충전소 2022. 3. 11.
반응형

골프존 인기코스 TOP10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자비스의 스크린 골프] 포스팅이 시작됩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골프존 스크린 코스를 리뷰하기에 앞서서 2022년 3월 10일 기준 골프존 인기 코스 TOP 10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0개의 인기 코스 중에서 코스카CC 2개 코스와 스프링데일 CC, 무안 클린밸리 CC의 경우 새로 출시된 코스로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코스에서의 플레이를 도전했기에 순위권에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6개의 코스는 꾸준히 인기코스 상위권을 지키는 코스들이네요.

TOP 10 코스들의 특징은 모두 [코스난이도 : ☆4] [그린난이도 : ☆4] 이상의 코스라는 겁니다. 아무래도 난이도가 높을수록 게임이 심심하지 않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골프존 인기 코스 TOP 10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스카이뷰 [코스 : 5 / 그린 : 5]

오랜 기간 인기코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스카이뷰 코스입니다. 골프존의 경상도 대표 코스이며 골프존 최고 난이도인 [코스 : ☆5 / 그린 : ☆5]입니다. 제일 어려운 코스인 만큼 변별력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코스가 아닐까 합니다.

총거리는 6,367M로 짧지고, 길지도 않은 적당한 거리입니다. 코스가 어려운만큼 높낮이 편차가 있어서 공략이 어려운 홀들이 보이는데요 파5 코스인 OUT코스 3번, 6번 홀, IN코스 4번 홀은 내리막 높이가 무려 40~50M로 이루어져 있어서 롱기스트 기록을 노리기 좋은 코스입니다. 롱기스트 기록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은 꼭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하이원 CC [코스 : 4.5 / 그린 : 4.5]

두 번째 인기 코스는 역시나 오랜 기간 인기코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하이원 CC입니다. 강원도 골프장이며 역시나 공략이 만만치 않는 어려운 코스입니다. 총거리는 6,492M로 한국 골프장 치고는 긴 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징으로 페어웨이가 매우 좁은데 샷의 비거리와 정확도 모두 요구되는 매우 까다로운 코스입니다. 벌칙구역이 거의 대부분 OB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어 드라이버 방향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저에게는 특히나 어려운 코스였습니다.

3. 코스카 CC-나눔/행복 [코스 : 4 / 그린 : 4]

가장 최근에 나온 골프존 최신 코스입니다. 충북 음성에 위치한 골프장으로 총 거리 6,300M의 적당한 거리의 골프장입니다. 특이한 점으로 대부분의 코스가 높낮이 20~40M의 높이차이로 구성되었다는 것입니다. 높낮이 차이가 많이 나는 코스에서는 본인의 탄도와 구질에 따른 클럽 선택이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4. 해비치-남양주 CC [코스 : 4.5 / 그린 : 5]

네번째 인기 코스는 해비치-남양주 CC입니다.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명문 골프장으로써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해있습니다. 코스 난이도 ☆4.5개, 그린 난이도 ☆5개로 매우 까다로운 코스입니다. 총거리는 6,521M로써 긴 코스입니다. 적당한 높낮이와 적당한 넓이의 페어웨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결국 스코어는 그린에서 결정되는데, 그린이 매우 매우 어렵습니다. 퍼팅에 자신 있으신 분들에게 매우 유리한 코스가 되겠습니다.

 

5. 엠스클럽 의성 [코스 : 4.5 / 그린 : 4.5]

다섯 번째로 인기있는 코스는 엠스클럽 의성입니다. 경북 의성군에 위치한 골프장이며 총 27홀에 9,540M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프존에서 플레이하는 코스는 CHAMPION/MASTER 코스입니다. 중간중간에 높낮이 30~40M의 홀들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평탄한 코스입니다. 특이한 점으로 파 6홀이 있는데, MASTER 코스 1번 홀이 FRONT 티 기준 562M의 파 6홀입니다. 장타자 분들께서는 충분히 안정적인 3 온 이후 이글 퍼팅을 노려볼 수 있는 코스로 보입니다. CHAMPION 코스 7번과 MASTER 코스 6번 코스의 경우 파 5 코스인데, 내리막이 30M 정도로 구성되어있어 롱기스트 기록을 노리기 좋습니다.

6. 무안클린밸리 CC [코스 : 4 / 그린 : 4]

여섯 번째 인기 코스는 전남 무안군에 위치한 무안클린밸리 CC입니다. 코스와 그린 난이도 ☆4의 무난한 난이도와 6,208M의 적당한 거리로 구성된 코스입니다. 페어웨이 면적이 전체적으로 좁은 경향이 있는데, 대신 OB 구역 대신 해저드 구역 비율이 높아서 충분히 좋은 스코어를 노려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가장 흥미로운 홀은 밸리 2번 홀로써, 473M 우 도그랙의 짧은 파 5 코스인데 내리막이 무려 54M나 되는 홀입니다. 롱기와 이글 찬스를 모두 노려볼 수 있는 홀로써 꼭 좋은 기록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7. 프린세스 GC [코스 : 4 / 그린 : 4]

일곱 번째 인기 코스는 최근에 인기 순위가 급상승한 프린세스 GC입니다. 충남 공주에 위치한 골프장으로써 골프장 가운데로 고속도로 터널이 지나가는 독특한 골프장입니다. 실제로 라운딩을 해본 경험이 있는데 거리는 짧지만 높낮이가 심하고 페어웨이가 좁아서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 코스입니다. 골프존 기준으로 총 거리 5,631M의 코스로써 매우 짧은 코스인데 반해 난이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페어웨이가 좁고 코스의 굴곡이 심하다는 뜻입니다. 그린 사이즈 또한 작기 때문에 정교한 공략이 필수적인 코스입니다. 

 

8. 청우 GC [코스 : 4.5 / 그린 : 4.5]

여덟 번째 인기 코스는 청우 GC로 최근 들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코스입니다. 아무래도 6,366M의 적당한 거리와 평균 별 4.5개의 난이도 구성으로 인해서 변별력을 높일 수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선호되는 코스로 보입니다. 강원도에 위치한 골프장 치고는 코스별 높낮이가 심한 편이 아니며 대신 페어웨이가 좁은 감이 있습니다. 워터해저드 구역이 크게 펼쳐진 홀들이 있는데 정교한 샷이 필요해 보입니다.

9. 코스카 CC-행복/사랑 [코스 : 4 / 그린 : 4]

아홉 번째 인기 코스로 다시 한번 신규 코스인 코스카 CC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행복/사랑 코스로써 기존 나눔/행복 코스와 난이도가 동일하며 총 거리 또한 거의 비슷합니다. 코스 난이도 대비 OB 구역이 많지는 많으며 대신 절묘한 위치에 벙커들이 많이 위치해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신규 코스라서 아직 플레이해보지 못했는데, 다음 골프존 방문 시에는 꼭 시도해봐야겠습니다.

10. 스프링데일 CC [코스 : 4 / 그린 : 4]

마지막 10번째 인기 코스는 스프링데일 CC입니다. 제주도에 위치한 골프장으로써 골프존에 소개된지 얼마 안된 코스입니다. 해저드로만 이루어진 홀들이 많은 코스이며 마지막 홀인 데일 코스 9번 홀은 좌 도그랙의 474M 거리의 파5 코스로써 내리막이 32M나 되어 충분히 롱기스트 기록과 이글 찬스를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스프링데일CC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세계 100대 골프장을 목표로 한다고 되어있는데, 정말 전경이 아름다운 골프장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실제로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22년 3월 기준 골프존 인기코스 TOP 10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스크린코스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께서는 제 블로그에 자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첫 스크린골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가지 자비스 충전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