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비스의 스크린 골프

골프존 쉬운 코스 추천 : 드림파크CC

by 자비스 충전소 2022. 3. 20.
반응형

골프존 쉬운 코스 추천 드림파크CC 소개

제 기준 골프존에서 쉬운 코스중에 하나인 드림파크CC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드림파크CC는 6,401M 거리에 [코스 ★3 / 그린 ★2] 난이도로 이루어진 코스이며, 드림OUT코스/드림IN코스의 18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골프존 코스 소개에는 다음과 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세계 최대매립지를 세계 최고의 환경관광명소로!!"
드림파크CC는 자연성을 회복하고, 활용적 측면에서 보완적 시설도입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생태공원으로서의 부지활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코스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드림파크CC>

■ 코스 난이도 : ★3개
■ 그린 난이도 : ★3
■ 총 거리 : 6,401M

 

등급별 타수
실력 등급 독수리 까치 참새
평균 타수 72타 77타 84타 92타 105타

홀 상세 정보

※ FRONT 티 기준 소개


- 전반 : 드림OUT 코스 -

  [ 드림OUT 코스 1번홀 ]  

  파4 : 325M  

드림OUT코스 1번홀은 325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적당한 거리에 높낮이가 거의 없는 코스 구성이며 페어웨이가 넓은 편입니다. 부담 없는 티샷이 가능하며, 세컨드샷 공략시에는 그린 왼쪽 아래에 위치한 벙커를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린 주변에 OB와 해저드 구역이 있지만 거리가 어느정도 떨어져 있어 과감한 공략이 가능합니다.

 

  [ 드림OUT 코스 2번홀 ]  

  파4 : 328M  

드림OUT코스 2번홀은 328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첫번째 홀과 비슷하게 적당한 거리에 높낮이가 거의 없는 코스 구성이며, 역시나 페어웨이가 넓은 편입니다. 드라이브 랜딩존 기준으로 페어웨이가 넓어지고 벙커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는 티샷이 가능합니다. 세컨드샷 공략시에는 그린 아래 쪽에 위치한 벙커를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린은 좌우로 조금 긴 형상입니다.

 

  [ 드림OUT 코스 3번홀 ]  

  파4 : 275M  

드림OUT코스 3번홀은 275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거리가 짧은 파4 홀이기 때문에 좋은 스코어를 노려볼 수 있는 홀입니다. 최대한 자신감 있게 드라이버를 보내신 뒤에 50M 내외의 어프로치 거리를 남겨두신다면 편안하게 그린 공략이 가능합니다. 그린 뒤쪽으로 OB 구역이 가깝게 붙어있기 때문에 볼을 너무 길게 보내지 않도록 신중하게 클럽을 선택해야 합니다.  

 

  [ 드림OUT 코스 4번홀 ]  

  파5 : 490M  

드림OUT코스 4번홀은 490M 거리의 파5 홀입니다. 거리가 긴 파5 홀이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않고 안정적인 3온 공략을 노리는 것이 유효합니다. 티샷 범위로 왼쪽 방향으로만 OB 구역이 있고 다른 벌칙 구역들은 모두 해저드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부담이 덜합니다. 드라이버를 최대한 멀리 보내주신 뒤에 세컨드 샷은 페어웨이 오른쪽으로 보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린이 왼쪽으로 꺾여 위치해있기 때문에 서드 샷 공략이 어려운 편입니다. 그린 아래쪽의 벙커에 주의해야합니다.

 

  [ 드림OUT 코스 5번홀 ]  

  파3 : 181M  

드림OUT코스 5번홀은 181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파3 홀 치고는 긴 거리의 홀이지만 그린 아래쪽으로 벙커가 없으며, 페어웨이가 바로 붙어있기 때문에 방향만 잘 맞춰서 티샷 공략을 해준다면 충분히 좋은 스코어를 얻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 드림OUT 코스 6번홀 ]  

  파4 : 312M  

드림OUT코스 6번홀은 312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적당한 거리에 높낮이가 거의 없는 홀이며,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공략이 어렵지 않은 홀입니다. 세컨드 샷 시에 그린 왼쪽 아래에 위치한 하트 모양의 벙커만 피해서 공략한다면 손쉽게 버디 찬스를 얻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 드림OUT 코스 7번홀 ]  

  파4 : 325M  

드림OUT코스 7번홀은 325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6번 홀과 비슷하게 적당한 거리에 높낮이가 거의 없고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공략이 쉬운 홀중에 하나입니다. 넓은 페어웨이를 노리고 부담 없는 티샷을 날린 뒤에 그린 근처에 위치한 벙커만 잘 피해서 그린을 공략해주시면 됩니다.

 

  [ 드림OUT 코스 8번홀 ]  

  파3 : 149M  

드림OUT코스 8번홀은 149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높낮이가 거의 없는 적당한 거리의 파3 홀이기 때문에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핀의 위치에 따른 그린의 경사도만 잘 체크해주신 뒤에 티샷 공략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드림OUT 코스 9번홀 ]  

  파5 : 442M  

드림OUT코스 9번홀은 442M 거리의 파5 홀입니다. 드라이버 랜딩존 위치 좌우로 벙커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신중한 방향 설정이 중요합니다. 세컨드 샷 또한 벙커에 주의해야하며 세컨드 샷까지 페어웨이 안착에 성공하셨다면 서드 샷은 짧은 거리가 남기 때문에 공략이 수월한 편입니다. 

 


- 후반 : 드림IN 코스 -

  [ 드림IN 코스 1번홀 ]  

  파4 : 352M  

드림IN코스 1번홀은 352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좌 도그랙 홀로써 세컨드 샷을 고려한 티샷 방향 설정이 중요합니다. 티샷을 최대한 페어웨이 오른쪽으로 붙여서 공략해야만 그린 아래쪽에 위치한 벙커를 피해서 그린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린이 좌우로 긴 형태이기 때문에 거리 조절에 신경써야 합니다. 

 

  [ 드림IN 코스 2번홀 ]  

  파4 : 354M  

드림IN코스 2번홀은 354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1번홀과 비슷햔 형태의 좌 도그랙 홀이며, 마찬가지로 유리한 세컨드 샷을 노리기 위해서는 신중한 티샷 방향 설정이 중요합니다. 티샷을 페어웨이에 잘 안착시킬 수만 있다면 그린 주변에 벙커가 없기 때문에 무난한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 드림IN 코스 3번홀 ]  

  파5 : 475M  

드림IN코스 3번홀은 475M 거리의 파5 홀입니다. 거리가 약간 길며 그린이 왼쪽으로 꺾여 숨겨진 형태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3온 공략이 중요합니다. 티샷 시 페어웨이 중간에 위치한 벙커를 피하는게 중요하며 세컨드 샷을 최대한 페어웨이 오른쪽 끝부분을 노리고 공략해야지 그린 공략이 쉬워집니다.

 

  [ 드림IN 코스 4번홀 ]  

  파3 : 165M  

드림IN코스 4번홀은 165M 거리의 파3 홀입니다. 살짝 긴 거리에 그린 아래쪽에 벙커가 위치해 있어서 조금 부담은 있지만 페어웨이와 연결 된 그린 우측 방향을 노리고 티샷을 시도한다면 무난하게 온그린이 가능한 홀입니다. 그린이 위아래로 긴 형태이기 때문에 거리 조절에 주의하셔야합니다.

 

  [ 드림IN 코스 5번홀 ]  

  파4 : 318M  

드림IN코스 5번홀은 318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쭉 뻗은 스트레이트 홀로써 페어웨이까지 넓기 때문에 티샷 공략에 부담이 없는 홀입니다. 그린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벙커를 잘 피해서 세컨드 샷을 노린다면 무난하게 파 이상을 기록할 수 있는 홀입니다.

 

  [ 드림IN 코스 6번홀 ]  

  파4 : 272M  

드림IN코스 6번홀은 272M 거리의 파4 홀입니다. 거리가 짧고, 살짝 왼쪽으로 꺾여있으며, 티그린의 높낮이가 거의 없는 무난한 홀입니다. 본인이 자신이있는 어프로치 위치를 노리고 티샷을 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티샷만 페어웨이에 잘 안착시켜 준다면 그린 우측의 벙커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드림IN 코스 7번홀 ]  

  파5 : 543M  

드림IN코스 7번홀은 543M 거리의 매우매우 긴 파5 홀입니다. 보통 이렇게 거리가 먼 경우에는 내리막이 심한 코스인 경우가 많은데, 높낮이가 거의 없는 거리 압박이 매우 심한 홀입니다. 다만 페어웨이 중간중간에 벙커가 없기 때문에 방향만 잘 설정해 주시고 본인의 비거리에 맞는 클럽 선택만 잘 해주신다면 무난한 3온 공략이 가능한 홀입니다. 양 옆이 OB 구역이기 때문에 비거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께서는 안정적인 4온 공략도 고려해볼만한 코스입니다.

 

  [ 드림IN 코스 8번홀 ]  

  파3 : 149M  

드림IN코스 8번홀은 149M 거리의 편한 파3 홀입니다. 티그린 높이 또한 거의 없기때문에 본인 클럽 거리에 맞춰 방향 설정만 잘 해주신다면 온그린이 어렵지 않은 코스입니다.

 

  [ 드림IN 코스 9번홀 ]  

  파4 : 303M  

드림IN코스 9번홀은 303M 거리의 무난한 파4 홀입니다. 좌 도그랙 홀로써 티샷만 센터에 위치한 페어웨이에 잘 보내줄 수 있다면 그린 공략이 어렵지 않은 코스입니다. 티샷 시 왼쪽에 위치한 벙커존을 주의해야합니다.

 


이상으로 골프존 쉬운 코스인 드림파크CC의 소개 및 추천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